라이프 > 건강/환경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들꽃청소년세상 국토도보순례 “우리땅 밟기” 기부형 프로젝트 시행
 
이문용 기자 기사입력  2016/07/04 [12:04]

지난 22년간 청소년들을 돌보고 있는 (사)들꽃청소년세상은 펀딩포유에서 2016 국토도보순례 우리땅밟기 프로젝트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1994년 안산에 소재한 작은 교회에 가출청소년 8명이 들어왔다. 갈 곳이 없는 아이들에게 저녁과 잠자리를 내어주면서 들꽃청소년세상은 시작되었다. 그 동안 이곳에서 보살핌을 받은 수백 명의 아이들이 사회에 진출해 활동하고 있다.

 

지금은 서울과 경기안산 두 지부에서 사회복지사 20명이 80여명의 청소년을 돌보는 그룹홈과 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국토도보순례는 올해가 17번째이다. 아이들이 매년 여름마다 도보여행을 떠나는 이유는 인생길의 압축이기 때문이다. 참가했던 한 청소년은 “더운 여름 오르고 내려오고 하면서 참 많이 힘들었는데 모든 게 그렇듯이 힘든 뒤엔 항상 해냈다는 보람이 있어요. 한 뼘 더 성장한 것 같아요” 라고 고백했다.

 

사실 이들에게 지나온 길은 험난했다. 도보여행에서 마주치는 낯설음과 그리고 땡볕과 비바람이 괴롭게 하지만 희망을 갖고 나아가는 것을 배울 수 있기에 도전하는 것이다.

 

 

2016 들꽃청소년 국토도보순례 우리땅 밟기 프로젝트는 서울지부와 경기지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서울은 8월 초, 서울둘레길 3박 4일 일정으로 진행되고 2차는 8월 8일부터 5박 6일 일정으로 강원도 일대를 순례한다.

 

김현수 대표는 “아픔과 방황의 시기를 겪은 아이들이기에 도보여행을 통해 치유되고 성장하는 것을 봅니다. 의미 있고 보람 있는 일이지요. 올해는 펀딩포유에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후원금을 모집하는데 많은 분들이 함께하셔서 아이들에게 큰 위로와 격려가 되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라고 말했다.

 

 

펀딩기간은 8월 8일까지이며 목표금액은 5백만원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중견건설업체 두진건설 하트리움이 목표금액 전액을 매칭하여 후원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 펀딩포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07/04 [12:04]  최종편집: ⓒ 모르니까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오토앤 포토타임에 참여한 레이싱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