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사회/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플레이엑스포가 킨텍스에서 열려
 
문대하 기자 기사입력  2024/05/26 [14:03]

경기도가 수도권 최대 게임 축제인 2024 플레이엑스포가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열렸다.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했으며, 이 행사의 슬로건은 '게임의 즐거움, 그 이상'이다. 이는 게임이 제공하는 즐거움을 넘어서 소통의 장이 되기를 염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방문객들이 추거의 게임을 즐기고 있다.(사진:문대하)     © 문대하 기자

 

이번 행사에서는 인디게임이나 추억을 되살릴 만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게임과 관련된 장비 등 다양한 이색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ㆍ인디 게임사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비즈매칭(사업자 연계)에는 다양한 해외 바이어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진로나 취업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한 대형게임사와의 취업설명회도 진행된다. 특히, ‘포탈’의 개발자인 ‘지프바넷’의 강연과 팬미팅도 했다.

이스포츠 페스티벌 무대에서는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는 이스포츠 대회가 열렸다. 장애인 이스포츠 대회부터 대학생들의 캠퍼스 대항전, 국산 종목 중 이스포츠화가 가능한 게임 발굴을 위한 이벤트 매치, 그리고 인기 이스포츠 리그 결승전의 빅매치도 열렸다.

▲ 대원미디어는 에스토니아 스토리를 호보하고 있었다.(사진:문대하)     © 문대하 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2024 플레이엑스포’는 수출상담회(B2B), 전시회(B2C), 경기e스포츠페스티벌 등을 통해 하는 재미, 보는 재미는 물론 개발자·사용자와 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모든 일에 충실하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5/26 [14:03]  최종편집: ⓒ 모르니까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매일 아침 좋은글귀와 좋은시 전해주는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