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사회/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4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킨텍스에서 열려
 
문대하 기자 기사입력  2024/05/26 [14:14]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인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2024 고카프 킨텍스’)이 5월 24일(금)부터 5월 26일(일)까지 일산 킨텍스 1전시장에서 사흘간 열렸다.

▲ 캠핑카들이 대거 전시됐다.(사진:문대하)     © 문대하 기자

 

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고카프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 뿐만 아니라 캠핑 입문자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는 캠핑∙아웃도어 박람회다. 입문자들은 전문가들로부터 제품 사용법과 유용한 팁을 배우고 구매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고카프는 대한민국 캠핑·레포츠 산업 최초의 국제인증전시회로 신뢰도 높은 정보와 경험을 제공하는 통합 마켓 플레이스다. 트렌드를 선도할 유망 브랜드를 발굴하여 전시하며 MADE IN KOREA 제품부터 해외 유명 브랜드까지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고카프는 역대 최대 규모인 1,300부스로 이루어져, 2024년 캠핑 트렌드를 한 눈에 미리 파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2024 신제품 런칭쇼’에는 코베아, 크레모아, LG전자, 쿠디, 폴라리스, 캠핑퍼스트, 제드, 아버아웃도어, 하이그라운즈, 헬로스, 캠빌, 꾸버스, 어반사이드 등 국내외 유명 캠핑장비 브랜드가 대거 참가하여 신제품을 단독 선공개하고 MZ세대를 위한 캠핑 스타일을 새롭게 제안했다. 캠핑에 빠질 수 없는 캠핑 푸드와 주류, 디저트를 선보이는 ‘EAT’S & DRINK FESTA’도 개최가 예정되어, 신규 캠퍼와 전문 캠퍼들에게도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 물가가 오른 상황에서 캥핌카가 현재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사진:문대하)     © 문대하 기자

 

‘2024 고카프 킨텍스’에서는 지난 행사에 비해 한층 더 글로벌해진 브랜드 라인업을 만날 수 있다. 도쿄크래프트, 5050WORKSHOP, 네이처하이크, 뮐러, 디월트, 기어트론 등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해외 여러 국가의 대표 브랜드부터, 아직 국내에는 알려지지 않은 신생 브랜드까지 폭 넓게 참가했다. 이외에도 글로벌 인플루언서가 방문하여 자리를 빛낸다 캠핑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 캠퍼들을 위한 ‘캠린이 입문전’도 진행된다. 캠핑을 시작하기 전 어떤 장비부터 준비해야 할 지 막막한 캠린이들을 위해 가성비가 높은 텐트 및 초보자용 장비를 선보였다. 이에 더해 전문가와의 심도 높은 1:1 상담을 진행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했다.

스마트함이 더해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가전 기획전’도 구성했다. 스마트한 캠핑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캠핑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고카프에서는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이동식 TV부터 캠핑 필수템으로 급부상한 빔프로젝터, 큰 일교차에 대비하기 위한 전기 히터기, 식재료의 싱싱함을 유지할 수 있는 차량용 캠핑 냉장고 등을 전시했다.

올해 가장 큰 규모와 브랜드 라인업으로 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여러가지 기획전도 마련됐다. 캠퍼들에게 따뜻함을 전해줄 ‘가족 캠핑 기획전’에서는 온 가족 화합이 가득한 캠핑을 위한 인테리어 및 디자인 제품부터 다양한 놀거리를 위한 토이 제품까지 신선하고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했다. 전시장 곳곳에서 화사한 분위기로 장식된 콘셉트 공간을 만날 수 있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포토존과 이벤트존이 마련된다. 특히 참가 브랜드들이 곧 특별한 콘셉트의 쇼룸을 연출하여 참관객들에게 눈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해줬다.

고카프는 캠핑문화의 발전 도모를 위해 전국의 캠핑장과 제휴하여 온∙오프라인으로 캠핑장을 홍보하고, 참관객들에게는 캠핑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캠핑장 제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와 관련하여 이번 고카프에는 제휴 캠핑장 오프라인 홍보관이 마련됐다. 참관객들에게는 전국 캠핑장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며, 제휴에 관심있는 캠핑장 관계자와의 현장상담도 진행된다. 또한 참관객들을 위한 캠핑장 무료예약권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올해 12주년을 맞은 고카프는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며 대한민국 대표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12년 간 약 94만 명의 참관객, 4,620개의 캠핑 관련 기업이 참가하고, 2만 6천 개 이상의 부스가 설치되었다. 올해는 더 많은 참가기업과 방문객이 찾았다.

 

모든 일에 충실하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5/26 [14:14]  최종편집: ⓒ 모르니까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매일 아침 좋은글귀와 좋은시 전해주는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