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원조 포크 가수 박인희 옛 히트곡, 역대급 재조명
‘봄이 오는길’, ‘모닥불’,’방랑자’등 수십곡, 유튜브 2,600만 조회수 역주행
 
윤상진 기자 기사입력  2024/04/03 [20:56]

▲ 원조 포크 가수 박인희의 옛날 히트곡들이 유튜브에서 역대급 재조명되고 있다.(사진=불후의명곡 방송화면)     © 윤상진 기자

 

8년만에 컴백 콘서트를 앞둔 원조 포크 가수 박인희의 옛날 히트곡들이 유튜브에서 역대급 재조명되고 있다.

 

‘봄이 오는길’, ‘모닥불’, ‘하얀 조가비’,’방랑자’, ‘그리운 사람끼리’, ‘끝이 없는길’, ‘목마와 숙녀’, ‘세월이 가면’,’젊은날의 우리들’, ‘재회’  70년대 발표된 수십곡이 패키지로 역주행되고 있다.

 

박인희 노래모음’,’박인희 고운 노래모음’’박인희 히트집’ 등을 타이틀로 10~25곡씩 편집된 유튜브 영상이 끊임없이 생성되고 있으며현재 그 조회수는 2,600만 회를 넘어서고 있다.

이중 박인희의 KBS ‘불후의 명곡’ 출연 영상은 867만 조회수를 기록중이다.

 

경이로운 ‘박인희 현상은 지난 2016 35년만의 컴백 콘서트이후 나타나기 시작지금도 현재 진행형이다그러다 보니박인희의 젊은날 태어나지도 않았던 아이유와 비교되며 ‘70년대 아이유라는 애칭까지 붙었다.

 

오랜기간 전혀 활동을 하지 않았고근황조차 전해지지 않았던 레전드 가수다보니더욱 신기한 현상이다.

 

박인희는 오는 6 14일 오후 7 30분 연세대 대강당에서 단독 콘서트를 준비중이다.

 

박인희는 “오래전 활동을 중단하고죽었는지 살았는지도 모르던 시절에도 내 사진과 노래들이 유튜브에 올라와 신기했는데, 2016년 전국투어 콘서트와 팬미팅 한번 하고 미국으로 돌아간 이래자고 일어나면 1만회씩 유튜브 조회수가 쑥쑥 늘어나는 현상을 보고너무 놀랐다게다가 그동안 당사자인 가수가 없는데도 팬분들끼리 모여서 동호회와 음악회를 열고 있다는 사실에 너무 죄송하고 감사했다며 이번 공연의 계기를 밝혔다.

 

공연기획사 비전컴퍼니는 “박인희 선생님의 노래는 ‘추억 ‘그리움이다. 6070세대가 가장 아름답던 학창시절 늘 부르던 MT 가요다가슴을 어루만져주는 청아한 목소리와 아름다운 노랫말은 세월이 흐를수록 진가를 더해간다고 강한 기대감을 전했다.

 

박인희는 지난 1970년 혼성듀엣 ‘’ ‘뚜와 에무와로 데뷔, 72년 솔로로 독립한 후 81년 홀연 미국으로 떠나기까지, 6장의 앨범과 시낭송곡 등 주옥 같은 명곡을 남긴 전설의 포크 여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4/03 [20:56]  최종편집: ⓒ 모르니까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매일 아침 좋은글귀와 좋은시 전해주는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