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사회/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CM간사회 정기모임에서 스포츠바이코즈볼 사업설명회 열어
 
윤상진 기자 기사입력  2024/04/01 [14:31]

▲ 한국CM간사회는 3월 29일 종로 황후궁에서 건설 각 분야를 대표하는 30여 회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06차 정기모임을 가졌다.     © 윤상진 기자

 

한국CM간사회(회장 윤재호)는 3월 29일 종로 황후궁에서 건설 각 분야를 대표하는 30여 회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06차 정기모임을 가졌다. 개회사에서 윤재호회장은 “1990년 현대건설 사업관리부 및 1991년 CM연구회 설립하고 1995년 한국CM간사회(이하 간사회)를 창립하였다. 이후 간사회는 1997년 한국CM협회와 1999년 한국건설CAL협회를 창립하였는데, 이 모두가 3월 27일이어서 3월은 본인에게 매우 감회가 깊은 달이다”라고 말하였다. 특히 윤회장은 “간사회가 건설사업관리(이하 CM)를 제도화한 당시가 아직도 생생한데 벌써 29년이 지났음은 세월이 유수란 용어가 실감이 난다. 간사회에서 CM입법의 주목적이었던 CM AT RISK가 유명무실화되고, 고깔모CM이라 불리는 감리가 CM으로 과포장된 이후 감리 본연의 업무가 부실화되어 결국 안전사고가 계속 발생되었고, 2023년도 LH공사의 부실감리로 대형사고가 남으로써서 민간기업이 공공기관과 함께 CM AT RISK 입찰에 참여하는 기회가 주어졌음은 늦게나마 다행한 일이다.“ 고 역설하였다. 이어 윤회장은 창립 30주년을 맞는 2025년부터는 CM의 역무(SCOPE)를 보다 넓혀 건설 전 분야로의 CM영역을 넓히기 위해 두 주제를 선정하여 발표토록 하였다.

 

첫 번째 주제는 나노세라믹 콘크리트 폴리싱 방수재 공법으로 그린씨앤티의 하성우고문이 발표하였다. 하고문은 나노세라믹 소재 특성은 콘크리트 공극 사이로 침투하여 강력한 유기방수도막을 형성함으로써 콘크리트의 중성화를 방지하여 강도를 증가시키고 오염물질의 침투를 저지함으로써 방수효과와 환경친화성이 매우 뛰어나다. 일반 페인트는 휘발성 유기화합물질로 노출시 마취작용, 현기증, 마비 및 사망 등 급성 장애를 일으킬 수 있고, 유지보수에 따른 유독성 폐기물 발생으로 대기오염, 지하수 오염이 발생하고, 화재발생시 대량의 유독가스발생으로 대규모 인명손실 발생과 피부질환 및 신경계 질환을 일으키고, 더욱이 지속적인 유지보수비용 발생과 중성화 및 염화현상으로 콘크리트 수명이 단축된다.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진 나노세라믹의 특성은 콘크리트 표면강도 향상 효과, 콘크리트 강도와 내 마모성 상승 효과. 방진 방수 (발수 특성) 및 방염 효과, 항균탈취 기능의 환경친화적 무기도료, 차량운행 시 소음방지 효과가 있으니 많은 사용이 기대된다.

 

▲ 아아코스메틱(주)의 김석호 대표와 정유미 이사가 스포츠 전용 코즈볼 화장품을 발표하였다.     © 윤상진 기자

 

두 번째 주제는 건설인들의 건강과 피부관리 방법으로 아아코스메틱(주)의 김석호 대표와 정유미 이사가 스포츠 전용 코즈볼 화장품을 발표하였다. 김대표는 생명체는 대부분 산소로 호흡을 하고, 호흡으로 에너지를 얻는 결과물을 활성산소(reactive oxygen)라고 하는데 건설업같이 현장근무와 외부활동으로 인해 활성산소 축적에 따른 피부노화, 피부건조, 체력저하, 피부처짐과 주름 등 문제가 발생함으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 활성산소를 물과 산소로 분해하는 역할을 하는 SOD제품이 요구되어왔다. 이에 코즈볼랩은 20여년간 연구 끝에 스포츠 전용 코즈볼이라는 신제품을 탄생시켰는데, 이 제품의 특징은 운동으로 인한 피부노화를 억제하는 성분을 함유, 관절통증을 완화하고 근육을 회복하는 성분을 함유, 지방제거와 탄력강화를 돕는 성분을 함유한 스포츠 전용 기능성 화장품 라인이다. 아아코스메틱은 운동인들의 피부건강을 지키고 스포츠 산업발전의 새로운 퍼포먼스를 제시하였고, 특히 코스볼은 스포츠 퍼포먼스 케어브랜드 가치 및 1회용 Ball 타입의 차별화를 통해 틈새 수요를 확보하여 지역 독점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다. 수많은 화장품들 중에서 신사업으로 독보적인 경쟁력과 즉각적인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스포츠 코즈볼 제품을 건설인들의 많은 애용을 기대한다.

 

끝으로 윤재호회장은 바쁜 와중에도 이 자리에 참석하신 부동산, 건설사업기획. 설계, 금융, 시공, O&M, 재생에너지 등 각 분야 대표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다음 달 207차 모임일 4월 26일 많은 참석 바란다고 요청하였다. 이날 참석한 회원사 대표들은 우리나라 건설사업관리의 바탕이 되어주신 윤재호 회장을 비롯하여 한국CM간사회 회원사들이 상생번영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힘차게 건배하였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4/01 [14:31]  최종편집: ⓒ 모르니까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매일 아침 좋은글귀와 좋은시 전해주는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