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 마스크 산업협회 창립총회 개최
한국의 선진 방역제품과 시스템이 세계 생존 표준이다.
 
홍승환 기자 기사입력  2020/07/09 [01:50]

방역한류의 위상 강화를 위해 한국 마스크 산업협회(회장 석호길)가 7월 7일 서울 선정릉 teaspa타워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공식 출범을 선언했다.

 

이날 창립 총회는 방역한류(마스크, 진단키트 등) 분야 주요 기관과 관련 협회·대학·업체 등 한국마스크산업협회 창립회원 등이 참석했다. 창립회원은 공기업, 연구기관, 협회, 대학, 업체, 개인 등 총 100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역한류 분야는 방역산업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적인 민간 컨트롤 타워가 부재하여 방역산업계의 실질적인 역량 및 목소리가 오롯이 결집되지 못하고, 민·관 간 체계적인 연결을 위한 도관(pipe line)으로서의 기능이 미흡하다는 목소리가 있어왔다.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따라 한국마스크산업협회는 방역관련 협회·대학·업체 등과 협의를 거쳐 산학 공동으로 설립 준비에 박차를 가해 왔으며 금일 그 결실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

 

최항주 사무총장은 작은 첫 걸음으로서 마스크 제조업계의 묵은 숙제인 보증보험을 통한 계약이행 및 담보 제공 등 상호간 신뢰 구축을 위한 이슈 등을 관계기관과 협의를 통해 심도 있게 해결해 나갈 것이며, 아울러 그 외 방역 산업 전반에 제조사와 구매자 간 뿌리 깊게 얽혀 있는 난맥상 들을 적극적 소통을 통해 해소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세상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7/09 [01:50]  최종편집: ⓒ 모르니까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8 서울오토살롱 '시선강탈 레이싱모델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