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스모폴리탄' 꼭 들어야 할 '방탄소년단 정국' 커버곡 13 "다시 듣고 싶은 목소리"
 
이승준 기자 기사입력  2020/05/14 [10:24]

저명한 패션 매거진 '코스모폴리탄'의 인도네시아판이 "꼭 들어봐야 할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부른 커버곡 13"이란 제목으로 기사를 다루어 눈길을 끌었다.  

 

10(현지시간코스모폴리탄은 "달콤하고 천사 같은 목소리를 가진 방탄소년단 정국은 다른 가수들의 노래를 커버하는 것을 좋아한다"며 최근 라우브의 노래를 불러 200만 좋아요와 엄청난 댓글조회수로 2020년 트위터에서 새로운 기록을 썼다"고 정국이 부른 커버곡에 대한 뜨거운 인기를 전했다이어서 정국이 아름다운 목소리로 팬들에게 선물한 커버곡 13곡을 소개했다.

 

 

데뷔부터 꾸준히 공개한 정국의 커버곡은 그 수만 무려 30곡이 넘는다이에 팬들이 붙여준 '커버장인', '커버요정등 수식어의 역량을 입증하듯 다양한 곡의 분위기마다 자유자재로 바뀌는 정국 특유의 목소리음색과 깊은 울림이 느껴지는 감성특출난 보컬 실력 등으로 부른 커버곡은 공개 후 매번 화제를 모았다.

 

이 중 매체에서 선택한 정국의 커버곡으로는 자이언티-양화대교를 커버한 '일하는 중', 크러쉬-SOFA·Beautiful, 애덤 리바인-Lost Stars(비긴 어게인 OST), 저스틴 비버-Mistletoe·Nothing Like Us·2U, 토리 켈리-Paper Hearts, 트로이 시반-FOOLS, 찰리 푸스-We Don't Talk Anymore, 아이유-이런엔딩최용준-아마도 그건라우브-Never Not 등 총 13곡이다.  

13개의 커버곡을 나열하면서 정국의 보컬과 감성에도 주목했다.

 

 

매체에서는 정국이 놀라운 보컬 기법과 깊은 감성을 보여주어 '다시 듣고 싶은 목소리'라고 감탄을 표하며 특히 "매혹적인 천사의 목소리에 매료된다"고도 덧붙였다.   커버곡 Paper Hearts는 원곡자 토리 켈리의 부드러운 목소리처럼 정국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완벽히 맞아 떨어지며 현재까지도 큰 인기를 누린다고 전했고 Beautifu을 부를 때정국은 너무 아름답고 독특하며 감동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We Don't Talk Anymore 커버곡은 정국의 멋진 목소리 때문에 즉시 사람들을 열광시키는 것에 성공했고 특히 Never Not 커버 영상 공개 후 전세계 사람들을 동시에 놀라게 했으며 이를 볼 때 소름이 돋을 수 있다고 표현했다.   한편 정국은 최근까지도 팬들에게 커버곡을 공개하며 본인만의 풍부한 음악적 감성과 다방면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공유하고 있다.

 

(사진: 코스모폴리탄)

행사와 자동차를 취재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5/14 [10:24]  최종편집: ⓒ 모르니까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8 서울오토살롱 '시선강탈 레이싱모델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