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한국강소기업협회, 2019년 상반기 협업실적 100건 이상 달성! 중소기업을 위한 상생협력 단체로 부상
 
이승준 기자 기사입력  2019/06/12 [13:46]

한국강소기업협회 나종호 상임부회장은 “중소기업이 독자적으로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쉽지 않은 여건속에서, 독일이나 일본처럼 기업규모나 사업 아이템의 경계를 뛰어넘어 대기업과 중소기업, 또는 중소기업간 적극적인 협업과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나 부회장은 “대기업과의 동반성장은 물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많은 중소기업들이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협회가 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최근 한국강소기업협회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정기세미나를 통해, 한국LH공사, 한국전력, 한솔PNS, 한솔인티큐브 등이 참여한 중소기업 대상 기술개발 및 자금지원,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 등 다양한 협업모델을 제안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그 밖에 협회 내에서 회원사간 실질적으로 진행된 비즈니스 매칭 및 협업사례는 다음과 같다. IT분야 강소기업 그립과 링크일렉트로닉스가 손을 잡고, 그립의 게이트웨이와 지웨이브 기술, 그리고 링크일렉트로닉스의 IoT도어락 기술을 융합하여 신규아이템 개발에 착수했다. 포장을 뜯지 않고 그대로 데우는 전자레인지용 포장용기 ‘찜팩’을 개발한 태방파텍은 하늘농가, 두둑한행복, 씨앤엘에프엔비글로벌 등 10여개 회원사와 상생협력과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서로가 윈윈하는 사업구조를 만들어가고 있다.

 

모바일 마케팅 벤처기업 코알라이앤엠은 저비용으로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빅데이터 수집 마케팅 솔루션 '판마고'를 통해 다수의 회원사 매출을 4~5배로 성장시키거나, 신규고객 가입수를 10배로 늘리기도 했고, 30여 개의 마케팅 전문기업들이 연합한 글램스톤은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맞춤형 마케팅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유아교육 전문업체 EK키드키즈는 미네랄바이오, 죽이야기, 지엘바이오 등의 상품판매나 프로모션을 온라인상에서 협업을 진행하고, 대기업 삼성전자와 갤럭시 탭 결합상품을 출시하거나 전자칠판 ‘플립’ 콜라보 및 시연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150만개 상품 보유 도매사이트를 운영하는 오너클랜은 솔로젠, 한국쉬즈라인, 에이피씨테크 등 다수의 회원사들과 협업하여 상품의 판로확대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 밖에도 냉동기 제품설치, 상품박스 제작공급, 신규아이템 개발 공급 등 많은 산업재 또는 이업종 회원사간 다양한 비즈니스 매칭이 현재 진행중이며, 서울시에도 11개 회원사와의 협업을 제안해 검토 중에 있다.

 

(사진: 한국강소기업협회)

행사와 자동차를 취재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6/12 [13:46]  최종편집: ⓒ 모르니까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8 서울오토살롱 '시선강탈 레이싱모델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