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야마하, 2019년 야마하 후원 모터사이클 경주팀과 라이더 소개
 
이승준 기자 기사입력  2019/02/08 [15:08]

야마하 모터(Yamaha Motor Co., Ltd.)(도쿄증권거래소: 7272)(ISIN : JP3942800008)가 야마하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첨단 기술을 개발하며 보다 건전한 모터사이클 경주 문화를 확산한다는 회사의 3개 원칙하에 전세계에 걸쳐 경주대회들과 파트너십을 적극 맺고 있다.

 

 

야마하의 그런 노력에 따른 결과는 2018년 발렌티노 로시(Valentino Rossi)가 모토GP 월드 챔피언십(MotoGP World Championship)에서 팀메이트인 매버릭 비냘레스(Maverick Viñales)와 각각 3, 4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고 인듀어런스 월드 챔피언십(EWC) 스즈카 8 아워스(Suzuka 8 Hours) 시즌 피날레에서 4차례 연속 우승, 올 저팬 로드레이스 챔피언십(All Japan Road Race Championship), 아시아 로드레이싱 챔피언십(Asia Road Racing Championship), 모토아메리카 AMA/FIM 노스아메리카 챔피언십(MotoAmerica AMA/FIM North America Championship) 등의 프리미어 클래스에서의 우승 등으로 나타났다. 이런 성과에 더해서 야마하는 전세계 모터사이클 팬들에게 깊은 칸도*(感動)를 가져다 줬다.

이에 더해 2015년 이래로 야마하는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전세계의 젊은 모터사이클 선수 층을 확대하기 위해 몇 단계로 나누고 우수 선수들을 상위 단계로 승격시키는 구조를 시행하고 있다. 이 분야에서 회사의 노력은 그간 좋은 성적을 거두어서 몇몇 선수들이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진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야마하 모터가 1955년 창사 이래로 계속해서 모터사이클 경주를 후원하고 있는 상황에서 2019년은 경주 후원 이래 65년째 되는 해다. 야마하는 올해 다시 한 번 전세계 경주대회에 최대한의 후원을 제공할 방침이며 차세대 선수들을 양성하고 모터스포츠 문화를 확산시키며 회사의 ‘ Revs your Heart’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널리 홍보하고자 한다.

* 칸도(감동)란 일본어로 깊은 만족감과 흥분감을 동시에 느낀다는 의미로 뭔가 평소와는 다른 비상한 상황에 닥쳤을 때 경험하곤 한다.

(사진:야마하 모터스포츠)

 

행사와 자동차를 취재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2/08 [15:08]  최종편집: ⓒ 모르니까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8 서울오토살롱 '시선강탈 레이싱모델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