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사회/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채식비건협회, ‘비건(Vegan) 플리마켓’ 3일간 개최
 
박광준 기자 기사입력  2018/11/09 [11:00]

전 세계적으로 ‘비건 라이프 스타일’이 주목을 받으면서 식품 분야는 물론 코스메틱, 패션, 기타 생활용품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에서 비거니즘(Veganism, 확장된 동물보호주의의 일종으로 동물과 연관된 상품이나 서비스는 모두 거부하는 것 또는 철학)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지난 8월 17일 코엑스에서 협회 발기인 대회와 비건컨퍼런스를 개최하여 주목을 받았던 한국채식비건협회(회장 이은창)는 협회 창립 후 그 첫 번째 사업으로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제6회 월드식품박람회 2018’에서‘비건 플리마켓’을 진행하기로 하고 참가업체를 모집 중에 있다.

 

‘비건 플리마켓’에는 국내 채식 · 비건 인구를 위한 식품, 뷰티, 리빙, 가구·인테리어, 패션·액세서리, 반려동물, 출판·교육 등 모든 분야를 망라하여 참여 가능하며, 3일간 업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참가업체의 참가비 전액은 선정 과정을 통하여 국내 동물보호단체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한국채식비건협회’ 부회장이자 국내 유일의 채식문화 월간지 『월간비건』의 이항재 대표는 “계획된 행사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비건에 관심을 갖고 호기심을 갖고 있는 예비 비건인들에게 비건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며, 사람에게 상처받고 버림받은 동물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플리마켓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비록 한국채식비건협회가 신생 협회이긴 하지만, 국내 채식 · 비건 · 동물권익을 위해 진행하는 행사이니만큼 기존의 다양한 채식·비건·동물보호 단체의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한국채식비건협회와 월드식품박람회가 함께하는 ‘비건 플리마켓’의 참가 신청기한은 2018년 11월 9일(금)까지며, 홈페이지에서 참가 지원 신청서를 다운 받을 수 있다.

 

즐거운 엔터테인먼트를 보는 시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1/09 [11:00]  최종편집: ⓒ 모르니까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8 서울오토살롱 '시선강탈 레이싱모델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