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 기업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한 중앙제어(주)
 
이승준 기자 기사입력  2018/10/04 [14:33]

10월 2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 1·2홀(2만1383㎡)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2018 Korea Energy Show, 이하 에너지대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에너지 종합 전시회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 주관으로 개최되는 올해 에너지대전에는 신재생에너지, 전기자동차, 공공 에너지 등 국내 에너지 관련 공기관과 기업이 총 출동, 자사 생산 제품과 기술 등을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 및 기업들에 알리는 홍보의 장마당이다. 

 

삼성에서 나온 인력들로 구성된 중앙제어주식회사가 기자의 눈에 띄었다.

 

 

중앙제어에서 만든 전기자동차 중전시스템은 좁은 빌라나 아파트,마트들이 공간활용을 하면서 설치가 가능하게 디자인 되어있었다. 가로등형 충전기는 가로등으로 되어 있어서 밤길을 밝혀주면서 전기자동차를 충전 가능하게 설치되어 있었다. 공간 활용이 가능하게 되어 있어서, 좁은 곳에서도 용이하게 전기자동차들이 충전이 가능하게 되어, 편의성과 공익성이 돋보였다. EV충전스탠드가 하이패스 및 차량관리 시스템과 결합을 해서, 차량관리 및 충전이 가능하게 되어 있고, 무엇보다도 충전스탠드의 디자인이 심플하고 색상이 블랙으로 감각적으로 되어 있었다. 지능형 대용량 충전 유닛을 축소한 실제모델을 준비해서 전시하고 있다.

 

 

900kw에서 18개의 충전 스탠드에서 분산 충전 및 순차 충전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 특히, 이런 대요량 충전 유닛을 전기자동차가 확산될수록 좁은 빌라,빌딩 아파트들에게 유용하게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행사와 자동차를 취재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0/04 [14:33]  최종편집: ⓒ 모르니까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8 서울오토살롱 '시선강탈 레이싱모델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