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여행/Enjoy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믹콘 서울 2018' 놀랍고 유쾌한 세계가 눈앞에 펼쳐지다!
 
이승준 기자 기사입력  2018/08/05 [14:15]

'코믹콘 서울 2018' 놀랍고 유쾌한 세계가 눈앞에 펼쳐진다!

 

전시장을 가득 채운 영화와 만화, 게임, 피규어와 상상을 뛰어넘는 코스플레이어들 국내외 104개사, 301여개 부스가 가득 채운, 규모도 볼거리도 풍성해진 코믹콘 서울 2018 무더위를 잊은 현장을 가득 메운 관람객들이 입증한 한국 대표 팝컬쳐 페스티벌 ‘코믹콘 서울 2018’

 

 

코믹콘 서울 2018이 8월 3일 화려하게 개막하였다.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코믹콘 서울 2018은 전세계의 팝 컬쳐 팬들이 사랑하는 글로벌 팝 컬쳐 페스티벌이다. 2017년 첫 행사가 진행된 이후 두번째로 열리는 코믹콘 서울2018에서는 코믹, 영화, 할리우드스타, 피규어, 애니메이션, 토이, 게임 그리고 코스플레이까지 한국만의 새로운 코믹콘을 선보이며 국내외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3일 오전 11시 어메이징 스테이지에서 진행된 개막 행사에는 Reed Exhibitions Korea 손주범대표를 비롯, 마블, DC 코믹스 스토리 작가인 그렉팍과 라이브 드로잉의 세계적인 실력자 김정기 작가, 스타 코스플레이어 게샤가 참가하여 ‘코믹콘 서울 2018’의 성공적인 시작을 축하였다.

 

특히 코믹콘 서울 2018의 엔터테인먼트 게스트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2>의 마이클 루커가 깜짝 등장, 첫 방문한 한국의 팬들에 대한 기대감을 표하고 코믹콘 서울 2018의 성공을 기원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김정기 Spotlight에서는 라이브 드로잉쇼가 진행되며 코믹콘 서울 2018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코믹콘 서울 2018에는 마블존(Marvel Zone)이 구성되어, 마블스튜디오 10주년을 기념하는 히스토리 월(History Wall)을 중심으로 신규 게임 ‘마블 배틀라인’을 선보일 예정인 넥슨, 마블과 DC코믹스와 아트, 디즈니, 픽사 등의 다양한 영화 캐릭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초 영화 굿즈 스토어인 CGV씨네샵과 마블컬렉션 스토어 등의 부스가 마련되었다.

 

엔젤게임즈의 신작게임 <히어로 칸타레>와 함께 게임컨벤션 서울’도 다양한 전시와 이벤트로 관람객을 맞이했다. 블리자드 부스에서는 인기 게임 캐릭터 굿즈를 선보이는 ‘블리자드 팝업스토어’가 운영중이다. 팝 컬처 관련 토이, 피규어를 선보이는 업체들도 다양한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YBM B&C가 준비한 ‘위 베어 베어스’;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의 카툰 네트워크 부스,  Aniplex+의 다양한 토이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는 애니플러스에도 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3일 블록버스터 미드채널 AMC가 ‘피어 더 워킹 데드 (Fear the Walking Dead)’의 시즌 4 에피소드 9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던 스크리닝 라운지에서는 4일에는 OCN의 ‘<보이스> 정주행하자!’가 진행되고 5일에는 BBC닥터후의 2014~2016 크리스마스 스페셜과 시즌 11트레일러에 이어서 라프텔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상영이 진행될 예정이다.

 

 

코믹콘 서울 2018은 4일과 5일에도 엔젤게임즈의 신작 게임 <히어로 칸타레>의 공개를 기념하는 인기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의 박용제 작가 팬 사인회와 ‘2018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온십’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 밖에도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크리에이터들의이 함께 하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계속된다. 또한 스타존에서는 에즈라 밀러와 마이클 루커의 사인&사진 행사와 코믹콘 현장의 모든 팬들이 참석할 수 있는 ‘에즈라 밀러 Spotlight’, ’마이클 루커 Spotlight’도 진행된다.

 

코믹콘 서울 2018은 글로벌 전시 전문 주최사인 리드 엑시비션스(Reed Exhibitions)의 팝컬쳐 이벤트를 담당하는 리드팝(ReedPOP)에서 주최하여 8월 3일부터 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진행하였다.

 

(사진: 코믹콘서울2018)

행사와 자동차를 취재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8/05 [14:15]  최종편집: ⓒ 모르니까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8 서울오토살롱 '시선강탈 레이싱모델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