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사회/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플랜코리아, 콘텐츠플래닝과 ‘푸른꿈 문화 나눔 후원’ 협약 체결
지역아동센터 아동 문화체험 지원 협약 체결
 
이준영 기자 기사입력  2018/07/12 [09:10]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는 9일 콘텐츠플래닝(대표이사 노재환)과 ‘푸른꿈 문화 나눔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종로구 콘텐츠박스 극장에서 노재환 콘텐츠플래닝 대표이사, 조상호 이사, 쉬어매드니스 공연팀, 김병학 플랜코리아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이 진행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소득가정 아동들에게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여름 방학을 맞아 ‘푸른꿈 문화 나눔 사업 시즌 1’ 이 진행된다.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친구, 지인, 부모님과 함께 <쉬어매드니스> 연극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콘텐츠플래닝은 플랜코리아 후원자에게도 매월 문화가 있는 날인 마지막 주 수요일에 공연 객석 나눔을 진행할 예정이다. 콘텐츠플래닝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문화 체험을 통해 자신감 향상 및 다양한 진로설계의 장을 마련해 주게 돼 뜻깊다”며 “겨울 방학에 시즌 2도 진행, 향후 배우가 꿈인 아이들에게 연기 지도 등 멘토링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저소득 가정의 경우, 대부분의 지출이 생계비에 집중돼 문화적 소외감을 더 크게 느끼게 된다”며 “문화 체험은 아이들에게 긍정적 영향을 제공할 것” 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콘텐츠플래닝은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예술적 미래가치가 있는 문화콘텐츠 기획 제작사로, 극장 ‘콘텐츠박스’, ‘콘텐츠룸’, ‘콘텐츠그라운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습실 ‘콘텐츠트레이닝’ 도 함께 운영 중에 있다. 2015년 11월 막을 올린 연극 ‘쉬어매드니스’를 선보인 프로덕션으로, 해당 연극은 매년 오픈런 공연을 이어가며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기획 공연으로 오랜 기간 준비해온 연극<돌아서서 떠나라>가 오는 12일 개막을 앞두고 있다.

 

(사진: 플랜코리아)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7/12 [09:10]  최종편집: ⓒ 모르니까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슈퍼레이스 한국타이어 레이싱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