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 칼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교를 안 갔어29] 200유로면 됩니다
<1년 동안 학교를 안 갔어> 삼부자의 세계 여행기와 삶의 지혜 찾기!
 
백은선 여행작가 기사입력  2017/12/12 [01:09]

살아가면서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낭비하지 않고 잘 아껴서 쓰는 것 또한 아주 중요하단다. 이번 우리 여행도 꽤 많은 비용이 소요될 것이라 여러 부분에서 많이 아끼려고 아빠는 애쓰는 중이야.

 

협상의 여행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모든 분야에서 가격을 협상하면서 다니고 있지. 비행기는 얼리버드 항공권이나 저가항공을 이용하고, 환승이 많은 노선을 이용 또는 항공사 마일리지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방법 등을 이용하면 꽤 좋은 가격으로 여행할 수 있단다.

 

▲ 3개월 동안 함께 할 삼부자의 애마 그랜드 피카소 

 

숙박의 경우, 성수기는 사이트를 통한 예약이 유리하지만 비수기에는 사이트로 검색만 하고 숙소 주변에 가서 직접 가격을 협상하면 사이트보다 많은 할인으로 하룻밤을 보낼 수도 있지.

 

식사비용은 직접 재료를 사다가 요리해서 먹을 때 가장 절약할 수 있지만 항상 그럴 수는 없으니, 식당에서 준비한 세트 메뉴를 시키거나 따로 세트 구성을 해서 원하는 가격으로 협상하면 어느 정도는 좋은 가격에 식사를 할 수 있어. 이때의 가격이나 메뉴협상은 일반 점원과는 하지 말고 반드시 매니저나 주인에게 직접 원하는 것을 요청해야 한단다.

 

우리의 이번 유럽 여행은 캠핑이 주제인 만큼 미리 많은 것을 준비할 필요가 있어. 캠핑카는 비싸기도 하고 이동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일반 자동차를 리스하여 승차감과 이동의 이점을 충족하기로 했지. 여러 조건을 적용받아서 프랑스의 대표 브랜드인 시트로엥의 그랜드 c4 피카소를 아주 좋은 가격에 계약할 수 있었어. 새 차를 공항에서 받았을 때 차량등록증이 아빠 이름으로 되어 있는 걸 보고, 꼭 파리 시민이 된 듯한 묘한 기분에 기분이 좋아지기도 했단다.

 

다음으로 제일 중요하고 많은 용품들이 필요한 캠핑 관련해서는 고민이 많았어. 캠핑 관련 제품들은 구매하거나 렌탈을 하기로 방법을 찾기 시작했지. 파리에서 데카트론이나 까르푸에서 쓸 만한 텐트 등 관련 용품을 사서 유럽 여행을 끝낼 때는 다른 여행자에게 기부하거나 팔까도 생각했어. 그런데 구매 비용과 나중에 팔고자 할 때 등 절차를 생각하니 어려울 것 같아서 렌탈을 하기로 결정했지. 우여곡절이 있기는 했지만 다행히 파리에 살고 있는 한국 사람과 연락이 되어 관련 용품 일체를 200유로에 빌리기로 했단다. 텐트 하나 값으로 모든 용품을 빌릴 수 있어서 한결 마음이 편해지는구나.

 

▲ 렌트한 용품으로 시작한 첫 번째 캠핑   

 

이렇게 차량 리스와 캠핑 관련 모든 용품을 해결하니 물가가 비싼 유럽에서도 큰 낭비 없이 즐겁게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벌써부터 유럽 여행이 기대된다. 이제는 차도 있고 텐트도 있으니, 언제 어디서든 잘 수 있고 너희들이 원할 때 먹을 수 있도록 해 줄 수 있을 것 같아. 그런데 음식은 매번 어떤 메뉴를 어떻게 요리하지?

 

아빠 조언: 돈을 아끼는 다양한 방법을 찾고 습관화 하면 삶이 더 즐겁다.

 

아들 생각: 돈을 쓰면서 아낀다는 것이 어려워 보여요.

 

<1년동안 학교를 안 갔어!> 저자. 현)ES International 대표 / 여행작가 / EBS 잡스쿨 강사 / 전)한국3M 사업부장.

학교를 쉬고, 세계여행을 떠난 삼부자(아빠와 두 아들)의 세계여행 도전기!
경험을 최고의 자산으로 물려주고 싶은 아빠가 들려주는 삶의 지혜가 담긴 책.

그래서 경험을 제일 소중히 하며, 하루 하루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는 해피삼부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2/12 [01:09]  최종편집: ⓒ 모르니까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슈퍼레이스 한국타이어 레이싱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