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패션/뷰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쥬시쥬디’ 온라인 셀피걸 프로젝트, 중국 여심을 흔들다
 
김상태 기자 기사입력  2017/10/11 [19:29]

2014년 중국에 런칭한 이래 중국 2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영캐주얼 브랜드 쥬시쥬디가 SNS를 통해 개최한 셀피 이벤트에 약 2만 여명의 20대 여성들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브랜드의 핵심 소비층인 ‘지우링허우’(90년대 출생 세대)들이 SNS를 통해 자신의 일상과 패션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것을 즐기는 특성을 반영한 이벤트로 여성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 쥬시쥬디가 중국에서 개최한 온라인 셀피 이벤트'#Selfie Girl#, 24소녀(#Selfie Girl#, 二十四女孩) 

 

중국의 뉴스 포털 사이트인 시나신문(新浪新闻)에 의하면, 여성 트렌디 캐주얼 브랜드 쥬시쥬디가 중국의 최대 SNS 사이트인 웨이보와 중국 패션 전문 매체인 Yoho! Now를 통해 2017년 7월과 8월 총 2회에 걸쳐 개최한 셀피 이벤트 '#Selfie Girl#, 24소녀(#Selfie Girl#, 二十四女孩)'에 매 회 1만명 이상의 여성들이 참가해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었다고 보도했다.

 

쥬시쥬디 브랜드를 표현하는 자신의 사진 한 장을 업로드하고 24소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본 이벤트에는 패션을 통해 소통하는 독특한 이벤트 내용이 입소문을 타고 퍼지면서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참여했다. 대학 재학생은 물론이고 현직 모델, 연기자, 생방송 왕홍(KOL), 가수, 디자이너, 회사원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참여하였다. 또한 자기만의 상상력 풍부한 견해를 공유하였는데, 400만명 이상이 이벤트 관련 게시글을 읽고 공유하고,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는 방식으로 본 이벤트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 쥬시쥬디의 온라인 셀피 이벤트'#Selfie Girl#, 24소녀(#Selfie Girl#, 二十四女孩)에서 Selfie Girl로 선정된 중국 여성 걸그룹 TA-5의 메인보컬 Jenny  

 

JucyJudy는 2만명이 넘는 1,2차 이벤트 참가자 중 자신만의 감성을 패션으로 창조하며 소통하는 남다른 '셀피걸' 10인을 최종적으로 발굴해냈으며, 이들에게 Yoho!Girl 이라는 중국 유명 여성 패션잡지의 9월 호에 쥬시쥬디의 브랜드 모델로서 활약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폭발적인 참여자 반응에 호응하여 일반 소비자들과의 감성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자 소비자들이 직접 최종 셀피걸 1명을 선발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였으며, 이에 약 1만여명에 달하는 소비자들이 투표에 참여하였다.

 

쥬시쥬디는 이러한 셀피걸 프로젝트를 통해 중국의 트렌드세터들에게 자신들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패션 콘텐츠를 창조하여 쥬시쥬디 브랜드고유의 패션과 감성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현재 쥬시쥬디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을 무대로 영캐주얼의 한계를 뛰어넘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패션 디자인과 구성을 통해 중국 2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패션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채널을 활용해 일반 캐쥬얼 브랜드와는 다른 차별화된 신선한 모습을 선보이는 한편 소비자의 공감과 이해를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주력할 예정이다.

 

The 좋은 상태로 만드는 휴먼브랜딩 발전소!

세상은 온통 모르는 것 투성이... 그래서 끊임없이 배우고 도전하지만, 정작 나에 대해선 이제서야 알아가기 시작했다.
나는 과연 누구인가!
오늘도 나 자신과의 즐거운 대화는 여전히 ing!

http://skyman92.blog.me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0/11 [19:29]  최종편집: ⓒ 모르니까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7 서울 ADEX 성대하게 개막